오늘의 공부 후기 (알고리즘, 유니티)

2021. 3. 14. 01:15·◼ IT Etc./(Until 202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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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단 복학 전까지 1차 목표는

 

 

1.  '알고리즘 문제해결입문' 구름 EDU 강좌로 알고리즘 공부

 

1주일에 한 챕터 씩 끝내는 걸로 목표

 

 

2. 유니티 초보 강좌 다 보고

 

예제 게임 1개 따라 만들어 완성해보기

 

 

3. 블로그 게시글 1주일에 4개 이상 꾸준히 쓰고 구글 에드센스 등록하기

 

 

4. 1일 최소 1커밋 실천하기. (이건 코딩 공부 매일 좀만 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)

 

 

 

다른 코딩 공부들은 학교 다니면서 해도 괜찮을 것 같고, 공부 할 걸 지금 늘려버리면 다 흐지브지 될 것 같으니

 

일단 이렇게 알고리즘과 유니티 공부 이 두 가지에 집중하기로 하자.

 

블로그 게시글도 꾸준히 쓰고.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도 달아보자.

 

근데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려면 아무래도 이런 나의 개인적인 일기 형식의 글보단

 

좀 더 전문적인 지식 전달의 글을 더 많이 써야 하지 않을까.

 

아무래도 지금 배우고 있는 알고리즘 주제의 글을 더 많이 써야 할 것 같다.

 

 


 

오늘의 공부 후기

 

 

사실 오늘은 후기라 쓸 것이 별로 없다.

 

공부를 별로 못한 것도 있고 이 글을 쓸 시간을 별로 만들지 못한 것도 있다.

 

그래서 그냥 짧게 남기자면,

 

 

알고리즘 공부는 챕터2를 시작했다. 주제는 '알고리즘의 연산량'으로

 

알고리즘을 구현할 때 어떻게 좀 더 효율적으로 코딩을 짤 수 있을까에 대한 내용이었다.

 

'시간복잡도'에 대한 개념도 배웠다.

 

공부한 내용은 이제부턴 알고리즘 카테고리에 따로 글을 작성할 생각이다.

 

더불어 푼 문제들도 그렇게 올릴 계획이다.

 

다음주까지 챕터2를 끝내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보자.

 

아, 물론 그동안 공부하면서 푼 문제들의 코드는 계속해서 깃허브에 올리고 있다.

 

github.com/SangYoonLee1231/GroomEduAlgorithmStudy

 

SangYoonLee1231/GroomEduAlgorithmStudy

구름 IDE - 알고리즘 문제해결기법 입문 강좌를 통해 공부한 것을 남기는 저장소. Contribute to SangYoonLee1231/GroomEduAlgorithmStud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 

유니티 공부는 지금까지 배운 건

 

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오브젝트(물체)를 키보드 키로 움직이거나 회전하는 방법 정도까지다.

 

그런데 그것도 강의 영상 보면서 한 번 따라해본거고,

 

아직 유니티에서 쓰이는 코드의 변수나 함수명이 익숙치 않아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하다고 느꼈다.

 

더도 말고 덜도 말고 꾸준히 하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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