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단 복학 전까지 1차 목표는
1. '알고리즘 문제해결입문' 구름 EDU 강좌로 알고리즘 공부
1주일에 한 챕터 씩 끝내는 걸로 목표
2. 유니티 초보 강좌 다 보고
예제 게임 1개 따라 만들어 완성해보기
3. 블로그 게시글 1주일에 4개 이상 꾸준히 쓰고 구글 에드센스 등록하기
4. 1일 최소 1커밋 실천하기. (이건 코딩 공부 매일 좀만 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)
다른 코딩 공부들은 학교 다니면서 해도 괜찮을 것 같고, 공부 할 걸 지금 늘려버리면 다 흐지브지 될 것 같으니
일단 이렇게 알고리즘과 유니티 공부 이 두 가지에 집중하기로 하자.
블로그 게시글도 꾸준히 쓰고.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도 달아보자.
근데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려면 아무래도 이런 나의 개인적인 일기 형식의 글보단
좀 더 전문적인 지식 전달의 글을 더 많이 써야 하지 않을까.
아무래도 지금 배우고 있는 알고리즘 주제의 글을 더 많이 써야 할 것 같다.
오늘의 공부 후기
사실 오늘은 후기라 쓸 것이 별로 없다.
공부를 별로 못한 것도 있고 이 글을 쓸 시간을 별로 만들지 못한 것도 있다.
그래서 그냥 짧게 남기자면,
알고리즘 공부는 챕터2를 시작했다. 주제는 '알고리즘의 연산량'으로
알고리즘을 구현할 때 어떻게 좀 더 효율적으로 코딩을 짤 수 있을까에 대한 내용이었다.
'시간복잡도'에 대한 개념도 배웠다.
공부한 내용은 이제부턴 알고리즘 카테고리에 따로 글을 작성할 생각이다.
더불어 푼 문제들도 그렇게 올릴 계획이다.
다음주까지 챕터2를 끝내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보자.
아, 물론 그동안 공부하면서 푼 문제들의 코드는 계속해서 깃허브에 올리고 있다.
github.com/SangYoonLee1231/GroomEduAlgorithmStudy
유니티 공부는 지금까지 배운 건
기본적인 인터페이스와 오브젝트(물체)를 키보드 키로 움직이거나 회전하는 방법 정도까지다.
그런데 그것도 강의 영상 보면서 한 번 따라해본거고,
아직 유니티에서 쓰이는 코드의 변수나 함수명이 익숙치 않아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하다고 느꼈다.
더도 말고 덜도 말고 꾸준히 하자.
'◼ IT Etc. > (Until 2021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알고리즘] 버블 정렬(Bubble Sort) 알고리즘 쉽게 구현해보기 (C++) (0) | 2021.03.16 |
---|---|
[백준 2309번] #1. 일곱 난쟁이 - 처음으로 해본 PS (C++) (0) | 2021.03.14 |
[알고리즘] 선택 정렬(Selection Sort) 알고리즘 쉽게 구현해보기 (C++) (0) | 2021.03.12 |
점점 재밌어지는 알고리즘 공부(선택정렬 구현!) 반대로 위기의 유니티 공부.. (0) | 2021.03.12 |
간단한 코딩 문제라도 오류를 동반할 수 있고 인내심이 요구된다. (0) | 2021.03.10 |